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올해 개봉작 중 첫 300만 돌파

by Amy_kim 2023. 2. 16.
반응형
농구 마니아들의 인생 만화 '슬램덩크'의 영화화
3040세대 감성 자극, 흥행 성공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3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올해의 개봉작 중 최초로 누적 관객수 300만을 넘어섰습니다.

슬램덩크 포스터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 개봉 : 2023.1.4
  • 등급 : 12세 관람가
  • 러닝타임 : 124분
  • 네이버 평점 : 9.28 (현재기준)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19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올해 최장기간 1위 기록을 세운 데 이어 개봉 44일 차 누적 관객 수 300만을 돌파했습니다. 계속해서 흥행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순위 2위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기록은 261만 명입니다.

 

1위인 '너의 이름은'(379만 명)을 넘어 400만을 향해 달려가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거침없는 질주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슬램덩크슬램덩크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입니다.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연재된 만화 '슬램덩크'는 한 번도 농구를 해본 적 없는 강백호가 북산고교 농구부에서 겪는 성장 스토리를 그린 작품입니다.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레전드 스포츠 만화입니다.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실감 나는 경기 묘사와, 농구에 청춘을 거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공감과 감동을 일으켜 왔습니다.

 

슬램덩크슬램덩크

 

슬램덩크는 만화책으로 처음 등장해 TV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며, 연재된 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인기는 3040 관객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매 비율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관객이 3040입니다. 1990년대 원작 만화인만큼 이 시기에 초, 중, 고 시절을 보냈던 관객들이 가장 뜨겁게 열광하고 있는 것입니다.

 

추억의 힘이 불러일으킨 흥행 신화입니다. 

 

오는 주말에는 스페셜 굿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마니아층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어린 시절 작품을 책이나 TV로만 접하던 세대가 소비 주체가 되면서 영화 N차 관람, 굿즈 구매 등을 하며 산업적 이슈로 끌어올렸습니다.

 

슬램덩크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

만화 슬램덩크의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는 1990년대가 낳은 최고의 만화가로 손꼽히며, 1억 부 만화 클럽에 등극한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립니다. 

 

그는 이번 작품의 성우 캐스팅에 성질(목소리의 질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목소리의 윤기, 높낮이, 좀 쉬어 있다던가 굵고 심지가 있다든가의 그런 질감에 맞는 사람을 골랐다고 합니다.

 

녹음을 할 때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연기한다는 느낌보다는, 평범한 고등학생의 느낌을 가장 소중히 여기고 싶었다고 합니다. 성우와 현장에서 함께 일하는 것이 처음이었는데, 목소리만으로 승부하고 돌아가는 느낌이 검 하나로 싸우는 검사 같아서 멋있었고 감동했다고 합니다.

 

슬램덩크

 

슬램덩크는 리얼리티가 떨어지는 스포츠 만화의 한계를 극복한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이노우에 다케히코 감독의 뛰어난 작화 실력은 스포츠 만화에서 절대적 비중을 차지하는 경기의 생동감을 극대화했습니다.

 

 

한국어 더빙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한국어 더빙판에는 국내 최정상 성우들이 총출동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슬램덩크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 강백호 역 : <명탐정 코난> 남도일, <원피스> 루피 등으로 국내 만화 팬들에게 잘 알려진 강수진 성우
  • 서태웅 역 : <명탐정 코난> 괴도 키드, <배드 가이즈> 미스터 울프 등으로 활약한 신용우 성우
  • 송태섭 역 : <데스노트> 시리즈 L, 마블 시리즈의 로키 등을 맡은 엄상현 성우
  • 정대만 역 :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 더빙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던 장민혁 성우
  • 채치수 역 : <도라에몽> 퉁퉁이, <이누야샤> 나락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 최낙윤 성우

강백호의 친구이자 백호 군단의 멤버 이용팔 역으로는 배우 고창석이 특별 출연했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슬램덩크에 작은 역이라도 꼭 참여하고 싶어서 자처했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